카테고리 없음

가수박미현 온양블루스-어린이날이 가져다 주는 의미

박미현 2024. 5. 5. 16:51

초등학교 1학년때 동네 꼬마 친구들과 봄 소풍가서


동생 종현이랑 오봉산에서
엄마랑 초등학교 1학년 봄소풍,이때 어른들은 외출복으로 한복을 입곤 하였다.
동생종현,미현,큰언니 옥현,동생영현(큰언니가 1년에 한두번씩 동네 사진관에 가서 사진을 찍었음)

동생 종현,영현

막내동생 지현(아유 귀여워),승현오빠,동생 영현
동네 마을잔치 풍물놀이(아버지께서 꽹과리를)

언제부터인가 어린이날이 되면 나도 덩달아서 신이 나 있었습니다.

어린이 날이 가져다 주는 의미는 나에게 특별한것  같습니다.

어린이 라는 단어가 나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생각할 수 있게 하니까요  

나의 어렸을적 동심과, 고향과, 고향집의 담장, 나의친구들, 까까머리, 상고머리를 한 소년 소녀들의 그 모습이 아스라이 떠오르니까요

어린이날이되면 충분히 유년 시절에 그리움을 그려 보고 또 그려 보게됩니다.

지금은 하늘나라에 계시지만  엄마,아버지가 살아 계셨을 그 시절에 나 또한 어린이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종일 유년 시절로 가득합니다 .

요즘 부쩍 아가들이 눈에 더 들어오고 또한 장성한 나의 딸도 결혼을 할 나이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 저는 마음만은 아직도 어린이날이 즐거운 어른이고픈 까닭입니다.